본문바로가기

온라인 교육과정

유틸

인사말

  • HOME
  • 교육원소개
  • 인사말

Director's message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을지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의 건강과 보건의료인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이며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보건의료계열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강과 관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중부권 최대, 첨단의 을지대학병원을 비롯한 풍부한 교육 환경과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미래 건강사회를 주도할 보건의료인과 지역사회 일반인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욱이 2005년에 개소한 을지대학교 ‘임상수기훈련센터(Clinical Skills Training Center)’는 새로운 차원의 실기 습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보건의료인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교육에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사회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고도의 정보 교류와 첨단 과학의 발달로 다원주의 경향 아래 하나의 지구촌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학자의 말을 빌자면 3000년간의 농경사회에서 300년간의 산업사회를 거치고 이제 30년간의 정보사회를 넘어 꿈의 사회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누가, 어떤 꿈을 꾸고, 그 꿈을 왜 실현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확실하고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가 교육입니다. 이제 누구나 교육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또한 배움에는 따로 정해진 시기가 있지 않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분화와 통합이 시시각각으로 일어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우리는 끝없이 발달하고 변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추어 우리 을지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건강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하여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계획하신 여러분을 환영하며, 본 교육을 통해 미래를 위해 비상할 준비가 되어 있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장